9 0 0 0 0 0 1개월전 0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법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법 프레젠테이션/황선길 애니 북 샆 3 나는 MBC에서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할 때 시나리오는 언제나 2중 작업을 했다. 1차로 영화 시나리오 작가, TV 드라마 작가에게 시나리오를 의뢰한 다음, 작품이 나오면 애니메이션 감독과 2차 작업을 했다. 2차는 1차 원고 속에 애니메이션 요소를 삽입하는 작업이었다. 영화나 TV에서 인기 작가였던 1차 분들이라도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는 프로그램으로 제작하기에 불완전했다. 그분들은 애니메이션을 이해 못하고, 시나리오를 썼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우리의 창작 애니메이션을 많이 제작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을 이야기 할 때, 프리 프로덕션 분야가 취약하다고 한다. 이 말은 기획자, 연출자, 작가가 부족하다..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법 프레젠테이션/황선길 애니 북 샆 3

나는 MBC에서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할 때 시나리오는 언제나 2중 작업을 했다.
1차로 영화 시나리오 작가, TV 드라마 작가에게 시나리오를 의뢰한 다음, 작품이 나오면 애니메이션 감독과 2차 작업을 했다. 2차는 1차 원고 속에 애니메이션 요소를 삽입하는 작업이었다. 영화나 TV에서 인기 작가였던 1차 분들이라도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는 프로그램으로 제작하기에 불완전했다. 그분들은 애니메이션을 이해 못하고, 시나리오를 썼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우리의 창작 애니메이션을 많이 제작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을 이야기 할 때, 프리 프로덕션 분야가 취약하다고 한다. 이 말은 기획자, 연출자, 작가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시나리오는 첫 단계이다.애니메이션 시나리오는 영화 시나리오나 방송 드라마 극본과는 다른 창작기법을 갖고 있다. 그것은 애니메이션의 요소가 포함돼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 접목 작업을 시도해보았다.
황선길

*MBC 영화제작위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초대교장
*홍익대학교 조형대학 우대겸임교수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명예회장
*국제 펜 한국본부 회원/시인/수필가
*61회 서울특시문화상/
41회 한국방송대상 수상

*한국 TV 애니메이션 1980-90년 대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르네상스를 이끈 애니메이션 기획자 겸 교육자이다. -중앙일보 2009.4.4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TV 애니메이션 분야를 개척한 애니메이션계의 원로. <머털도사> 등 히트작 분야의 개척자 -한국일보 2000.4.7
*국내 애니메이션 이론 분야의 최고 권위자. -한국경제신문 1997.7.27
*우리나라 교육 사상 교장 자격증을 소지 않고 교장이 된 초의 인물.
-조선일보,문화일보,한겨레신문 외 2000.5.9.-9.3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